search

한국외국어대학교



법과대학

법과대학

  • 법학과

 

법학과


학과 소개

법학은 사회의 체계로서 의미를 가지고 기능하게 된다. 따라서 법학은 규범을 해석하고, 다양한 법률관계를 조율하는 법률가를 양성함과 동시에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의 전략가를 배출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실제로 많은 사회와 기업에서 법학을 전공한 인재들을 핵심적인 영역에 배치하여, 사회와 기업의 발전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사회의 변화에 대응과 발전이라는 측면에서 법학은 사회적인 발전가능성과 그 기여도가 대단히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법학을 가르치는 법학 전공은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법에 관한 전문지식과 건전한 법적 사유의 소양을 갖춘 인재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

독일을 중심으로 한 대륙법체계를 수용한 법학은 일반적인 총론을 먼저 공부하고, 세부적인 각론을 공부하게 된다. 학부 초기에는 헌법과 민법, 형법 총론을 중심으로 다양한 영역에 대한 법학을 공부하기 위한 교양과목을 공부하고, 2학년부터는 채권법, 물권법, 형법각론 등 세부적인 법학의 영역을 공부하게 된다. 기본적인 과정을 공부한 3학년 때부터는 노동법, 회사법, 국제기구법 등 학생들에게 개별적으로 필요한 특수한 법학의 영역을 심도 있게 공부하게 된다.

졸업 후 진로

법학 전공자에 대한 사회의 수요는 매우 크기 때문에 법학 전공 졸업자가 진출할 수 있는 진로는 매우 넓다. 법학교수, 판사, 검사, 변호사등의 법률가 뿐 아니라 행정부, 사법부, 입법부 공무원이 될 수 있으며 또한 일반기업체, 언론사, 금융기관 등에 종사할 수 있고 변리사, 세무사, 법무사, 공인 노무사, 공인중개사 등의 자격증을 획득하여 자유업에 종사할 수도 있다.

취득가능한 자격증

변호사, 변리사, 세무사, 관세사, 법무사, 공인노무사, 공인중개사 등

 

위 치   전화번호/FAX 02-2173-2321,2322
컨텐츠담당자 법학과 관련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