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소모임

1. 살루떼

Salute는?

2010년에 만들어진 이탈리아어 원어노래패로 밴드형식의 소모임이다.

이탈리아 노래인 깐조네는 물론이고 장르를 불문하고 모든 음악을 다루는 소모임이다.

포지션으로는 보컬,드럼,베이스,어쿠스틱기타,일렉기타,키보드,코러스가 있다.

Salute는 이탈리아어로 건배라는 뜻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건배를 할 때의 기분처럼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공연을 하고자 하는 것이 Salute의 목표이다.

매년 Serata di Canzoni e Musica Italiana 라는 이름으로 재학생과 졸업생이 하나 되어 음악회를 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새내기배움터와 그 외 각종 음악회에서 한국외대 이탈리아어과를 대표하는 모든 공연을 장식한다.

 

2. 아쭈리니

안녕하세요.

하나되는 이탈리아어과의 축구소모임 아쭈리니입니다.

저희 아쭈리니는 축구를 통해 모든 학우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소모임입니다.

함께 모여 축구를 즐기고, 과에 속해 있는 학우들과의 끈끈한 유대감을 쌓기도 합니다.

물론 외대 월드컵과 유로컵 등 축구 대회가 있으면 이탈리아어과를 대표하는 축구팀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또한 K리그나 A매치를 축구경기장에 직접 가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한학기당 최소 한번씩 축구경기를 관람하는 행사를 과에서 진행하기도 합니다.

아쭈리니는 토요일 오전마다 정기적으로 모여 단순히 공을 차는 것이 아니라 선배와 후배의 마음과 마음을 잇는 정교한 패스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과인원이 작은 소(少)과이지만 외대의 다른 어떤 축구팀보다 단단한 조직력을 자랑합니다.

축구를 좋아하신다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축구를 잘하지 못하셔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당신이 누구이든 축구에 대한 열정과 열망이 있다면 아쭈리니에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 L'aurora [전공학회]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탈리아어과 대표 소모임중 하나로서 L'aurora 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학회입니다.

뜨거운 열정과 차가운 이성이 공존하는 L'aurora!

이탈리아에 대한 낭만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는 학회!

(이탈리아어로 aurora는 여명, 새벽 등의 뜻으로 사용됩니다)

영화 ․ 드라마, 시트콤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이탈리아어를 보다 친숙하게!

정기 학술제 및 통번역의 기회를 통해 이탈리아어를 전공자로서 깊이있게!!

남유럽의 중심에 있는 이탈리아에 대해 언어적으로 접근할 뿐만 아니라 시청각 자료를 통해 이탈리아 역사와 사회배경 그 뒤에 숨겨져 있는 아름다움과 느림의 미학까지. 때론 이탈리아 대사관 및 문화원 혹은 이탈리아 영화제 등에 참여하여 다양한 대내외 이탈리아의 향기를 맡을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이탈리아 영화 한국어 자막 만들기, 교수님들과 선배들과 함께 하는 Homecoming day, 한여름밤의 꿈 M.T, 이탈리아 문화를 오감으로 느껴보는 시간, 24시간 꺼지지 않는 등불 「학술제」 등으로 알차게 준비 되어 있는 전공학회 L'aurora 는 언제나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깊이와 향기가 더 진해지는 선후배 간의 사람냄새 나는 소모임♥

L'aurora와 함께 대학생활이라는 큰 틀에 아름다운 조각을 만들어 보시겠어요?

2011년 전공학회 L'aurora 학회장 07학번 류판구 [010-8211-6789]

 

4. 마니페스토

09년도 08학번 유지선을 패장으로 신설된 소모임으로,

이탈리아 전반적인 문화에 대해 공부하는 학술 소모임이다.

이탈리아의 문화(요리, 노래 등.)를 체험하고 이에 대해 공부하며,

이탈리아의 가장 이슈화 되고 있는 사회문제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조사

해 학술 논문을 발표하는 소모임이다. 매년 학술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09년도에는

베네치아 석호문제, 10년도에는 이탈리아 이민자 문제에 대해 조사해 학술논문을

발표했다.

-사진앨범 : 앨범게시판으로 과와 관련된 사진을 올릴 예정(동문회 사진 or 과 행사 사진)

-학과동문 : 동문회 홈페이지 링크 (http://www.hufsitalian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