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로그램 > 경영대학원 MBA > Creative MBA > 교과과정

경영대학원 MBA

Creative MBA > 교과과정

※ 참고 : 개설과목 전체 보기(Click 후 소속기관, 연도, 학기 선택 후 검색 가능)

 

졸업에 필요한 필수 이수과목: 기초필수2, 공통필수2, 전공필수1, 본인 해당 전공선택 5과목.
- 논문졸업 시 총30학점 이상, 학점졸업 시 총39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함.
- 전공선택 과목은 대학원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전공선택 5과목 의무 이수는 2011학년도 입학생부터 적용함<경영대학원운영위원회 2010.09.29>
- 공통선택 5과목은 2012학년도 입학생부터 전공선택으로 인정하지 않음<경영대학원운영위원회 2011.09.22>
   예시) 경영학과 재무관리 전공인 경우
  • 기필 : 경제학, 조사방법론 • 공필 : 마케팅관리,서비스운영관리• 전필 : 재무관리
  • 전선 : 투자론, 금융기관론 등 5과목
기초필수
‘경제학, 재무회계, 경영통계, 조사방법론’ 중에서 2 과목
공통필수
재무관리, 조직행동, 국제경영, 경영정보학, 마케팅관리, 서비스운영관리’ 중에서
2과목 + 1과목(공통필수 2 + 전공필수 1과목)
전공필수
공통필수 과목중 본인전공에 해당하는 과목(아래 전공별 전공필수 및 전공선택 참조)
공통선택
경영전문가특강, 사회책임경영, 자기계발세미나, 해외인턴십,CEO경영전략세미나,국제상법
전공별 전공필수 및 전공선택
재무/회계전공
전공필수) 재무관리
전공선택) 경영관리실무, 경영통계학특수주제, 고급재무/회계, 관리재무/회계, 국제금융론<2013-2>, 금융기관론, 금융기관, 경영론세미나, 금융시장론, 금융위험관리론, 기업재무론, 세무의사결정, 외환론, 자본시장론, 자산관리론, 재무/회계세미나, 재무관리세미나, 재무제표분석, 증권분석론, 투자론, 파생금융상품(론), 회계이론, 회계학연구
인사/조직 전공
전공필수) 조직행동
전공선택) 경영관리실무, 경영통계학특수주제, 글로벌기업전략세미나, 경영전략사례연구, 기업윤리와 사회책임경영, 기업인수합병과 전략적제휴, 노사관계론, 인적자원개발,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세미나, 전략경영(론), 전략경영세미나, 조직개발, 조직과리더십, 조직이론, 조직이론세미나, 조직행위론세미나, 한국기업전략론, 협상론
국제경영 전공
전공필수) 국제경영
전공선택) 경영관리실무, 경영통계학특수주제, 국가브랜드국가이미지, 국가브랜드전략, 국제경영/지역학세미나, 국제경영사례연구, 국제경영전략, 국제금융론, 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세미나, 국제재무,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글로벌전략세미나, 다국적기업론, 외환론, 차이나비지니스, 해외직접투자론, 해외직접투자전략
경영정보 전공
전공필수) 경영정보학
전공선택) 경영통계학특수주제, 고객관계관리(CRM), 고급e-비즈니스, 고급e-비지니스(CRM), 기술관리론, 데이터베이스, 생산관리, 시스템분석설계,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정보기술감사론, 정보자원관리, 정보통신, 정보통신정책, 품질경영, 프로그래밍언어, 프로젝트관리론, e-비즈니스개론, IT경영세미나, IT전략계획론, IT투자효과분석, ORACLE,SAP
Brand Management 전공
전공필수) 마케팅관리
전공선택) 경영통계학특수주제, 계량브랜드분석, 국가브랜드국가이미지, 국가브랜드전략, 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세미나,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마케팅리서치, 마케팅전략,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마케팅필드스터디, 문화마케팅, 브랜드관리, 브랜드사례분석, 브랜드전략, 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서비스마케팅, 소비자트랜드, 소비자행동론, 스포츠마케팅, 인터넷브랜드마케팅, 패션마케팅, Business Marketing, Global Brand
Retail Management 전공
전공필수) 마케팅관리
전공선택) 경영통계학특수주제, 계량유통분석, 국제마케팅, 리테일메니지먼트, 마케팅리서치, 마케팅전략,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마케팅필드스터디, 브랜드전략, 비즈니스마케팅세미나, 서비스마케팅, 소비자트랜드, 소비자행동론, 스포츠마케팅, 유통개발론, 유통관리, 유통사례분석, 유통커뮤니케이션, 인터넷마케팅, 패션마케팅, Business Marketing,Merchandising, Retail &Sales Mana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