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센터장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센터(서울)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우리나라의 실용적인 외국어 교육을 선도하고, 외교와 무역을 아우르는 다방면의 국제 무대를 상대로 외국어 전문가를 양성해 온 국내 최고의 대학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외국어 자원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더욱 강조되는 시대에 발맞추어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보다 더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2016년 1학기부터 서울캠퍼스 실용외국어위원회가 외국어교육센터(서울)로 격상되었습니다. 지난 반세기를 넘는 시간 동안 축적된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와 외국어 교육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외국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내외국인 교수진이 최적의 영어 교육 환경에서 강의와, 연구, 그리고 학생 지도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국가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구성원들의 범세계적인 소통 능력이 전제된 현대 사회에서 외국어, 즉 언어라는 소중한 인류 유산을 배우고 연구하는 것은,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문화의 창(窓)을 열고, 더 넓은 세상과의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데 있어 그 어떤 기술을 배우는 것보다도 더 요긴한 황금열쇠와 같습니다. 우리 외국어교육센터는 언어라는 매력적인 유산을 다양하게 익힘으로써, 여러분들이 보다 더 넓은 세상과 문화를 보고 체득할 수 있게 하고, 더 나아가 다른 분야와 통섭 가능한 지식을 축적함으로써 여러 방면에 응용할 수 있는 융합 가능한 지식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외국어교육센터는 체계적인 외국어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노력으로 필수과목인 교양외국어 1, 2와 그 외 실용외국어 선택 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필수과목인 교양외국어 1, 2는 각각 3학점, 3시간 강의로 되며, 실용외국어 선택 과목은 다양한 언어들의 실용적인 사용을 목적으로 여러 가지 다양한 과목들이 개설이 되어 있으며, 각각 2학점, 2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외국어교육센터는 여러분이 앞으로 글로벌 사회를 살아가는 데 있어서, ‘소통’과 ‘나눔’의 가치를 전제로 한 융합가능한 외국어 능력을 가지고, 세계 곳곳 여러 방면을 누비며 사회에 긍정적으로 공헌할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외국어교육센터(서울)장

   조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