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학과 소개
사회와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여 논리력과 통찰력, 그리고 책임을 갖춘 언론인과 커뮤니케이션, 뉴미디어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각 분야별로 특화, 보다 전문화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언론정보전공(Journalism & New Media)변화하는 사회와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여 논리력·통찰력 및 책임을 갖춘 언론인과 커뮤니케이션, 뉴미디어 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광고홍보전공(Advertising & PR)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창의력과 분석력, 제작·기획력을 갖춘 전문가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든 교과과정은 이론과 실무를 균형적으로 익히고 체계적인 학습을 통하여 광고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데 집중하고 있다.방송영상전공(Television & Film)변화하는 디지털 뉴미디어 시대에 맞춰, 새롭고 다양한 컨텐츠의 기획 제작과 분석력을 갖춘 전문가 육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
학부 공통 : 커뮤니케이션학개론 / 미디어글쓰기 / 매스컴과 현대사회 / 스피치커뮤니케이션 / 언론사 / 언론정보학특강 등언론정보전공(Journalism & New Media) : 저널리즘의 이해 / 영문기사작성 / 취재보도론 / 시민저널리즘 / 저널리즘인턴쉽 등광고홍보전공(Advertising & PR) : 광고의 이해 / PR의 이해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 소비자행동론 / 카피라이팅 등방송영상전공(Television & Film) : 방송의 이해/ 영화의 이해/ 멀티미디어 제작/ 대중문화의 이해 / 텔레비전 드라마 / 문화연구 등
졸업 후 진로
취득가능한 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