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언어
문화대학
아랍어과
학과 소개
아랍어과는 아랍·이슬람 세계와 연관된 제반학문을 연구하고, 그와 관련된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1965년 1월 7일 설립되었다. 아랍어과는 아랍어를 모국어로 사용하고 있는 북아프리카지역 국가(이집트, 리비아, 알제리, 모로코, 튀니지 등)와 중동 지역 국가들과 다방면에서 교류를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들 국가 중 이집트의 카이로 대학교, 요르단의 요르단 국립 대학교 등과는 학문교류협정을 맺고 있으며, 매년 이집트와 쿠웨이트정부에서는 아랍어 전공자들 가운데 장학생을 선발하여 자국에서 아랍어를 수학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매년 겨울 방학 중에는 자매결연 학교인 이집트 카이로 대학교 어학연수를 통해 현지문화와 의식과 감각을 익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
아랍어회화 / 아랍지역연구/ 아랍고대문학 / 아랍어음운론 / 아랍어사 / 코란연구 / 중동비교정치론 / 아랍문화
졸업 후 진로
아랍지역 진출 건설회사, 무역상사, 금융기관, 외교관 또는 12개 주한 아랍대사관, 국제기구전문가, 지방자치단체의 국제협력전문직 등에 진출이 가능하며 국가정보원, 대한무역진흥공사, 출입국관리직과 같은 국가공무원이나 신문 및 방송의 해외특파원, 교사, 교수 등 진출가능한 분야는 매우 다양하다. 또한, 통역사, 번역사, 항공사나 여행사, 해외관광 안내원 등의 분야로의 길도 활짝 열려있다.
취득가능한 자격증
FLEX 아랍어 (졸업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