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어대학

 

이탈리아어과


학과 소개

이탈리아어 능력뿐 아니라 어학, 문학, 역사, 문화, 정치, 경제 등 이탈리아에 관한 해박한 지식을 함께 쌓을 수 있는 이탈리아어과. 시대적, 국가적인 요구에 부응하는 대한민국과 이탈리아 간의 교류와 상호발전에 기여할 이탈리아 전문가 양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탈리아어과는 ‘한국 이탈리아어문학회’,‘ 한국 유럽학회’등의 학술 대회와 학회지를 통해 이탈리아 문학, 언어학, 역사, 정치, 경제, 문화에 대한 괄목할 만한 연구 결과를 지속적으로 발표하는 등 우리나라 이탈리아학의 발전을 이끌고 있는 국내‘이탈리아학의 성지’이기도 하다.

주요 커리큘럼

1, 2학년 : 언어 수행 능력, 문법, 강독, 작문 등의 교과과정으로 이탈리아학 연구를 위한 기초 실력을 다진다. 3, 4학년 : 학계, 문화, 외교, 언론 관련 분야는 물론, 무역이나 통상 등의 비즈니스 분야 등을 집중적으로 탐구하는 과정으로 각각의 분야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습득한다.

졸업 후 진로

삼성, LG, 현대, 대한항공,포스코인터내셔널 등 이탈리아에 지사를 둔 모든 대기업을 비롯하여 LG패션, 제일모직, 한화 갤러리아 등 다수의 국내 유수 기업에 진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 무역관, 이탈리아 대사관, 이탈리아 문화원, 외교부와 같은 정부기관 및 중앙/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관광공사 등에서도 활동 가능 하며 이탈리아 어학 뿐 만 아닌 문화, 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 합니다. 이탈리아어를 전공하여 이탈리아 통역 혹은 번역, 인문사회계열 교수 등으로 활동 할 수 있고 KBS, MBC 등 국내 언론사 및 뉴미디어 분야, 주요일간지, 외국 언론사로도 진출 가능 합니다. 그리고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외환은행 등 금융업과 증권사 분야로도 진출 할 수 있습니다.

취득가능한 자격증

FLEX 이탈리아어(졸업인증) / CELI / CILS

 

위 치   전화번호/FAX 02-2173-2286
컨텐츠담당자 이탈리아어과 관련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