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목적은 우리 학교의 교육이념에 따라 인문, 사회, 자연과학 및 공학 등
						 광범위한 교양을 함양 시키는 동시에 우리 학교의 특성인 외국어를 토대로 세계 각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교수·연구함으로써
						 문화교류 및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주적 탐구인·국제적 한국인·독창적 전문인을 양성하는데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진리·평화·창조'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이념에 따라 '자주적 국제적 독창적 지식인'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있다.

이를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는 학생들의 광범위한 교양을 함양시키는 동시에 세계 각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교수 연구하고자 한다.

자주적 탐구인(自主的 探究人)이란
합리적 사고를 할 수 있고, 폭넓은 지식과, 정심대도의 덕성을 갖춘 사람을 뜻한다.이는 곧 창학정신에서 말하는 '진리'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국제적 한국인(國際的 韓國人)이란
창학정신의 두번째 덕목인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민주적 의식이 투철하고, 지도자적 인격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평화의 사절로서의 구실을 수행할 수 있는 인간이다.

독창적 전문인(獨創的 專門人)이란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의 외국어 구사능력을 갖추고, 해당 언어권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춤으로써 유능한 국제전문인력으로서의 자질을 구유한 사람이다. 이러한 사람이 되려면 창학정신의 세번째 덕목인 '창조'정신이 필요하다.

이상과 같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교육이념과 교육목적을 체계적으로 도식화하면 아래와 같다.

전략기획팀     TEL : 02-2173-2024     e-mail : hufsplan@hufs.ac.kr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