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HUFS ENG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
<br><br>

사무총장 인사말

 

무총장 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HIMUN)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HIMUN)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HUFS International Model United Nations, 이하 HIMUN 은 1958년 이래 올해로 66주년을 맞이하는 범 대학적 학술단체 입니다.

HIMUN은 ‘하루를 위해 일 년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이라는 모토 아래, UN총회 진행방식인 ‘UN4MUN’ 형식으로 모의 UN총회를 개최하여 대중에 UN을 알리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나아가 HIMUN은 2006년부터 연속적으로 정부 부처와 공동으로 모의UN총회를 개최하였을 뿐만 아니라 환경, 과학 기술, 빈곤, 안보 등 다양한 

국제 이슈를 의제로 다루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MUN으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2012년,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HIMUN을 방문하였으며 2015 HIMUN 사무국은 세계적 명문대인 하버드 대학교와 한국외국어대학교가 공동주최한 

세계 대학생 모의유엔 대회 'The 24th Session Harvard World MUN Seoul 2015'의 주축이 되어 약 2000명의 국내·외 대학생 대표단과 함께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HIMUN의 위상과 국제사회를 향한 높은 관심의 수준을 보여준 귀한 발자취입니다.

 

HIMUN의 안전보장이사회, 사무국, 대표통역단, 사회자, 서포터즈는 총회 단 하루를 위해 자신의 열정,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HIMUN의 모의UN총회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끊임없는 학술지식 함양을 통해 매년 발전된 모습으로 진행될 것임을 자부합니다. 

HIMUN은 앞으로도 국제적인 이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며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목소리를 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루를 위해 년을 사랑하는 젊은이들"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

HUFS International Model United Nations

48 사무총장 신 규 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