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HUFS ENG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
<br><br>

사무총장 인사말

 

직도

 



1. 사무국

HIMUN 사무국은 주축 구성원으로서 연간 행사를 기획하고 총회를 지원,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제47차 사무국은 총괄책임자인 사무총장을 중심으로 세 개의 팀으로 구성됩니다. 사무국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나누어진 팀으로는 기획예산팀, 대외협력팀, 학술지원팀, 홍보전략팀이 있습니다.

1) 기획예산팀(Management and Budget Team)

    HIMUN의 예산을 관리합니다. 총회 영상 기획을 담당하며,

    홈커밍, MT 등 각종 프로젝트에 대한 기획 및 운영을 책임집니다.
2) 대외협력팀(External Affairs and Cooperation Team)
    정부기관과 대사관 및 국제기구 등을 대상으로 총회 당일 행사를 위한 협력을 요청합니다.

    이외에도 HIMUN 각 팀의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후원과 협찬을 담당하며 예산을 관리합니다.
3) 학술지원팀(Academic Affairs Team)
    HIMUN의 학술적 지식 관련 업무를 총괄합니다. 대표 및 통역이사회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추구하며

    다양한 스터디,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총회의 질을 책임집니다.
4) 홍보전략팀(Public Relations Strategy Team)
    HIMUN을 대중에 알리기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합니다. 구성원 선발 및 총회 홍보를 위해

    홍보물품을 제작하고 관리, 이를 통해 실질적인 홍보를 시행합니다.



2. 대표단 및 통역단

1) 대표단
    총회의 일원으로서 총회 공개 프로그램에서 본인이 대표하는 국가의 입장을 자국어로 대변하는 역할을 합니다.
2) 통역단
    관객 여러분의 원활한 총회 관람을 위해 한국어 및 UN 6개 공식 언어(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한국어)로 동시통역합니다.



3. 서포터즈

HIMUN 총회 홍보를 담당합니다. 서포터즈는 홍보전략팀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대중에게 HIMUN 총회를 알리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습니다.



4. 사회자

HIMUN 총회 당일 전체적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개회 및 폐회 선언 뿐만 아니라 의제 소개 및 내·외빈 소개 등을 통해 총회의 원활한 진행을 책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