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로고

location   l 학생활동 l 학생회

 

학생회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2021년 청년 서대 열혈 노어과 제32대 학생회장 이승우입니다. 긴 역사를 자랑하는 명실상부 최고 러시아 전문가 양성소인 한국외대 노어과의 학생대표로서 인사를 드립니다. 항상 학과 발전과 학우들의 권익 옹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노어과 학생회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노어과 학생회는 과의 총 대표직이라 할 수 있는 학생회장단과 과를 위해 일해주시는 학우분들의 모임인 운영위원회, 감사위원회, 그리고 집행부로 구성된 조직입니다.

과 운영위원회는 학생회장단, 노어과 각 학회장, 학년의 대표들이 모여 학과 전반적인 일들에 대한 공유 및 보고, 그리고 결의를 진행합니다.

감사위원회는 재무 국서를 통해 지원된 학회 지원금을 지급하고, 이를 각 학회에서 잘 운영하였는지 감사하는 단위입니다. 또한, 각 반기별 감사 내역과 총결산안을 심의합니다. 단과대 감사 시기에는 서양어대학 감사위원회에 감사 진행을 위해 일부 부원이 파견됩니다.

집행부는 학과에 봉사하고, 학우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노어과를 더욱 멋지게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체계적인 업무 진행을 위해서 현 집행부인 제32대 노어과 집행부 CBET(스볘트)는 재무국, 홍보국, 사무국 총 3개의 국서를 두고 있습니다.

재무국은 노어과에서 진행되는 한 해의 행사와 학회지원금 등에 대한 관리를 위해 예산안을 기획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명하고 공정한 재정관리를 위해 매 학기 정기총회에서 영수증 및 결산안을 공개하고, 정기적인 감사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홍보국은 노어과 활동에 대한 다양한 홍보물을 기획, 제작하고 있습니다. 노어과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관리하며, 노어과의 소식들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사무국은 과의 전반적인 사무 업무를 담당하는 국서입니다. 주로 각종 행사 및 회의의 자료와 회의록을 작성 및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들을 노어과 학우분들께서 열람하실 수 있도록 집행부 카페를 운영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선배님들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온 학생자치의 큰 뜻과 노어과를 더 멋진 학과로 만들고 싶다는 학우님들의 열정이 모여 지금의 노어과 학생회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과에 봉사하며, 더 좋은 학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노어과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노어과 제32대 학생회장 이승우

 

 

학생회 로고 및 조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