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번역

모듈 2. 국제전략(International Strategy)

HOME > 모듈 > 국제전략

인류의 역사가 만들어진 이래 세계는 여러 지역을 중심으로 찬란한 문명을 만들어 왔습니다. 미국과 영연방, 이탈리아, 중동, 중국은 고대의 문명을 바탕으로 21세기로 이어지는 세계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중심입니다. 국제전략모듈은 미국․영연방전략, 이탈리아․EU전략, 중동․이슬람전략, 중화권전략을 통해 국제전략전문가를 양성합니다.

(1) 미주·영연방전략

미국영국캐나다호주 등 영연방 지역의 정치경제사회문화에 대한 융합적 지식을 바탕으로 세계의 흐름을 이해하는 국제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20세기는 미국의 세기라고 합니다미국이 주도하여 만든 국제기구와 달러가 세계의 정치와 경제를 지배했으며코카콜라와 할리우드에서 제작된 영화는 세계인의 취향을 사로잡았습니다반면 21세기는 미국중국유럽연합 등 여러 국가가 함께 만드는 질서가 될 것입니다세계화의 속도는 과거보다 조금 느려지겠지만, AI 와 Bio 기술의 발전은 엄청난 변화를 예고합니다.

미국영국캐나다호주 등은 뿌리가 같은 만큼 많은 점을 공유합니다영미권 국가들은 개인의 자유를 중시하며국가보다 시장의 역할을 강조하며과학기술 발달의 첨단에 있으며자본주의의 선두에서 세계 금융산업을 지배하며서구의 다른 나라들보다 더 풍요롭습니다세계인들 사이에 교류가 확대되면서 세계 공용어로서 영어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습니다인터넷에 존재하는 유용한 정보의 70% 이상은 영어입니다미국 영연방 전략지역 모듈에서는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고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키울 것입니다.

(2) 이탈리아·EU전략

유럽 문화의 산실이자 세계 주요 경제국의 하나인 이탈리아의 언어와 문화를 학습하고 이탈리아를 포함한 EU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연구합니다. 본 세부 모듈은 이탈리아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도달이 주목적이지만 이탈리아는 물론 EU 세계로의 진출을 위해 학생들의 영어 능력향상을 적극 지원하고 관련 교과들과도 연계합니다.

 

이탈리아는 EU권역 내 3위의 경제력을 갖고 있으며 역사, 문화, 건축, 디자인, 기계, 장비, 의류, 패션, 관광, 음악, 예술 등의 영역에서 선도적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국가 브랜드의 위상이 그리 크진 않지만 마음이 여유로워지는 나라, 시장이 매력적인 나라입니다. 이탈리아의 산업적 장점을 고려해서 이탈리아·EU 전략에 또 다른 두 개의 세부모듈을 융합하고 이탈리아어와 영어 능력을 겸비한다면 여러분은 이탈리아·EU’의 진정한 전문가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3) 중동·이슬람전략

중동이슬람지역은 국제정세와 에너지안보 측면에서 전략적 핵심지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선진국 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신흥시장으로서 전 세계 원유 매장량의 40%, 천연가스 매장량의 23%를 차지하고 있는 GCC 국가들의 잠재력과 매력도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가 주도의 산업다각화 정책을 수립하여 금융, ICT, 신재생에너지, 의료, 관광, 서비스산업, 물류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중동이슬람지역은 세계4대 문명 중 이집트 문명과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발흥한 역사적, 문명적으로 중요한 함의를 갖는 지역으로, 에너지 자원 공급원, 거대 교역시장, 건설시장과 미래 신산업의 주요 수요처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지정학적으로 중요한 지역입니다. 18억이 넘는 인구와 젊은 소비층 인구의 증가로 중동이슬람 지역은 타지역과 비해 상당히 크고 역동적인 시장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본 모듈은 중동이슬람지역 진출 전략수립을 위한 정치, 경제, 사회문화 등 지역학 기반의 융합형 교과과정을 통해 AI시대가 요구하는 중동이슬람 전략전문가를 양성합니다. 

(4) 중화권전략

중국,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화교권, 싱가포르까지 이르는 중국어권에 대한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깊이 이해함으로써 아시아를 주름잡는 중화권 전략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황하와 양쯔강 문명은 세계 4대 문명 중 하나로, 중화권 지역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의 역사와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 속에서 오랜 역사 동안 상호작용해 왔습니다. 한국과 중국은 오늘날 중국이 세계에서 더 큰 국제적, 경제적, 문화적 위상을 담당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중국을 이해하는 공부는 우리의 미래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불가결한 일입니다. 우리와 더불어 살아가야만 하는 이웃으로서 대륙 중국과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화교권, 싱가포르로 이어지는 관계를 융복합적으로 탐색하여 아시아와 세계를 잇는 국제전략 전문가로 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