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location   l 대학소개 l 학장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양어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양어대학은 진리, 평화, 창조라는 건학이념 아래 개설된 프랑스학부, 독일어과, 노어과, 스페인어과, 이탈리아어과, 포르투갈어과, 네덜란드어과, 스칸디나비아어과 그리고 브릭스(BRICS), EU 전공 및 세계문화예술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양어대학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 성장해오면서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인재양성에 앞장서왔습니다. 1981년 서양어대학 설립 때부터 “unique & best”를 모토로 국내 대학 가운데 가장 먼저 국제교류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유럽과 중남미를 비롯한 세계 각국과의 학술적, 교육적 교류와 협업을 선도해왔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원어민 교수진을 갖춘 우리 서양어대학은 세계와 함께 호흡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수준의 단과대학임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21세기 4차 산업혁명 시대와 AI시대에 진입하면서 서양어대학의 역할과 비중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이중전공제도와 AI융합전공제도를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과과정 개편과 학업 로드맵 제시를 위해 우리 대학과 서양어대학 교수진들은 합심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양어대학은 미래 선도형 외국어 교육을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탁월한 인재와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성원 바랍니다.

 

서양어대 학장
임 우 영

 


 

 

 

 

 

 

 

 

 

 

 

 

 

 

 

 

 

 

 

 

 

 








▲2023년 9월 EURO CUP 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