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통번역학부
location   l 학과소개 l 일본어통번역학과
학과사이트 바로가기
 
교환학생 제도

교환학생제도란 본교와 해외 자매대학교가 학생 및 학점교환에 관한 상호협정을 맺은 후, 그 협정내용에 따라 본교 학생과 자매대학 학생을 일정기간동안 교환하여 상대교에서 수학하게 한 후 그 기간 동안의 취득학점을 학생의 소속 대학교에서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 특징

가. 파견기간동안 등록금을 본교에만 납부하고 상대교에서 면제를 받으므로 상대적으로 본교보다 등록금이 높은 대학에서 수학할 경우 경제적으로 유리합니다.

나. 파견대학에 따라 기숙사비 면제나 보조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지기도 하므로 유학 경비가 절감됩니다.

다. 파견대학의 등록과 관련하여 국제교류팀에서 입학허가서 취득을 지원하므로 외국대학 입학허가서를 받는 것이 용이합니다.

유학기간 1년
선발전형 학점 50% + 선발시험 50%
선발시기 3월, 9월
학점 인정 최대 35학점
대상대학 와세다대학, 동경외국어대학, 간다외국어대학, 상지대학, 릿교대학,
토요대학, 천리대학, 죠사이국제대학, 오비린대학, 후쿠시마대학 등



7+1 학과선발 파견학생

본교 국제교류 프로그램에서 소외되는 학과가 없도록 하기 위해 파견학생 T/O를 학과별로 배정하여 전체 학과 학생이 고르게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입니다.

- 특징

한 학기 최대 18학점까지 인정 가능합니다. 단, 어학연수학점으로는 최대 12학점까지만 인정 가능합니다

해당학기 등록금은 장학금으로 지원받습니다. 다만, 전액 장학생의 경우라도 반드시 은행에서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유학기간 1학기
선발시기 3월, 9월
학점 인정 최대 18학점
대상대학 쓰쿠바대학, 간다외대



7+1 파견학생 우수입학자

본교에서 2007학년 입학자부터 입학 성적 상위 10%에 해당하는 입학자들에게 7+1파견학생 자격을 부여하며, 1학년 1, 2학기 성적평점이 3.8(2007학번), 3.5(2008학번 이상)이상이 되면 파견학생 자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별도의 선발과정 없이 파견학생으로 해외대학교에 수학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입니다.

선발 과정은 없으나 특징, 자격요건 및 입학허가서 수령은 학과선발과 동일합니다.

유학기간 1학기
선발시기 3월, 9월
학점 인정 최대 18학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