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통번역학부
location   l 학과소개 l 스페인어통번역학과
학과사이트 바로가기
 

1. 7+1 파견학생 제도

7+1 파견학생제도는 학생들이 8학기의 재학 기간 중 최소 1개 학기는 외국 대학에서 수학하게 함으로써 재학생의 국제적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 현재 연간 400명의 7+1 파견학생을 선발하여 해외 우수 대학에 파견하고 있으며 이 숫자는 점차적으로 증가될 예정입니다.
7+1 파견학생 제도를 통해 스페인어통번역학과 학생들도 현재 스페인과 중남미 대학교에서 1학기씩 재학중입니다.
파견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스페인이나 중남미에 소재한 수학희망대학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1학기 당 최대 이수학점은 18학점이며, 어학연수 학점으로는 최대 12학점 까지만 인정 가능합니다. 해당학기 등록금은 반액장학금으로 지원됩니다.


2. 외교통상부 해외인턴쉽 제도

외교통상부 해외인턴십은 뛰어난 언어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우수한 대학생(학부 및 대학원생)을 선발하여 6개월간 주요 재외공관에 인턴으로 파견하는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재외공관에서 외교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07년 한국외대와 외교통상부간의 관한 협정에 의거 최초 시행된 바 있으며, 2009년부터 선발대상이 전국의 모든 대학교로 확대되었습니다.

현재 스페인어통번역학과 학생들도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스페인 및 중남미 재외공관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습니다.
 
3. 교환학생제도

교환학생제도란 한국외대와 해외 자매대학교가 학생 및 학점교환에 관한 상호협정을 맺은 후, 그 협정내용에 따라 본교 학생과 자매대학 학생을 일정기간동안 교환하여 상대교에서 수학하게 한 후 그 기간 동안의 취득학점을 학생의 소속 대학교에서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교환학생제도틀 통하여 스페인어통번역학과 학생들도 스페인 또는 멕시코에 소재한 자매대학교에서 수학할 수 있으며 현재 바르셀로나 자치대학(UAB)과 멕시코 Tec. de Monterrey 대학 등으로 교환학생을 보내고 있습니다.

파견기간동안 등록금을 본교에만 납부하고 상대교에서 면제를 받으므로 상대적으로 본교보다 등록금이 높은 대학에서 수학할 경우 경제적으로 유리합니다. 또한 파견대학에 따라 기숙사비 면제나 보조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지기도 하므로 유학 경비가 절감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4. KOTRA 인턴십 프로그램

KOTRA 해외무역관 인턴십은 뛰어난 언어 능력과 실력 및 품성을 갖춘 본교 학생을 선발하여 KOTRA 해외 무역관 인턴으로 파견함으로써, 현지 실무경험을 쌓고 국제적 안목과 전문가적인 소양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는 동시에 본교 정규학기 학점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스페인 및 중남미 국가 해외무역관에서 스페인어통번역학과 학생들도 실무경험을 쌓으면서 세계를 보는 넓은 안목을 키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