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통번역학부
location   l 학과소개 l 독일어통번역학과
학과사이트 바로가기

교환학생제도

교환학생제도란 본교와 해외 자매대학교가 학생 및 학점교환에 관한 상호협정을 맺은 후, 그 협정내용에 따라 본교 학생과 자매대학 학생을 일정기간동안 교환하여 상대교에서 수학하게 한 후 그 기간 동안의 취득학점을 학생의 소속 대학교에서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자매대학 기 간 선발시기 지 원 자 격 선발인원 비 고
독 일
함부르크대
6 개월
~ 1 년
10 월 - FLEX 시험 취득자
- 독일어통번역 , 독어,
  독어교육과 학생
10명 학과자체
선발
독일
뷔르츠부르크대
1년 10월 - FLEX 시험 취득자
- 독일어통번역, 독어,
  독어교육과 학생
20명 학과자체
선발

자비유학제도

정규 학기동안 외국 대학에서 수학 후 그 기간의 수학학기와 취득 학점을 본교에서
인정받는 제도입니다. 학과장 승인을 받은 4년제 대학교라면 어디든 가능하므로
교환학생이나 파견학생 프로그램에 비하여 학생이 선택할 수 있는 대학이 다양합니다.

 

단기어학연수제도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이란 해외 대학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온 뒤 이를 최대 6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해외어학연수를 통해 어학 실력을 높이고, 국제 감각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국제교류팀 혹은 해당 학과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에 참가할 경우 낮은 비용으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본 연수제도의 신청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외대와 외국대학에 모두 등록
- 외대에서 2학기 이상 수료한 학생
- 마지막 학기가 아닌 학생

 

재외공관 인턴십 제도

외교통상부 해외인턴십은 뛰어난 언어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우수한 대학생(학부 및 대학원생)을 선발하여 6개월간 주요 재외공관에 인턴으로 파견하는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재외공관에서 외교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고, 최대 12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KOTRA 인턴십 제도

KOTRA Korea Business Center 인턴십 프로그램은 뛰어난 언어 능력과 실력 및 품성을 갖춘 학생을 매 학기 선발하여 KOTRA 해외 KBC 인턴으로 파견함으로써, 현지 실무경험을 쌓고 국제적 안목과 전문가적인 소양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는 동시에 본교 정규학기 학점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