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통번역학부
location   l 학과소개 l 영어통번역학부
학과사이트 바로가기
 
영미문학문화전공 영어통번역심화전공
 

시사영어

현 사회의 주요 이슈에 대한 견해를 영어로 토론하고 글로 표현하면서 시사에 대한 비판 능력과 영어능력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즈니스영어

비즈니스 직무에 관련되어 사용되는 영어를 익히기 위한 과정으로 취업시 필요한 이력서 작성 및 편지 쓰는 방법 뿐 만 아니라 취업 후 국제무역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영어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학기술영어

과학기술 분야에서 필요한 문체, 구문, 문화 및 전문용어 등을 학습하여 이 분야의 통번역 업무에 필요한 영어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미산문읽기

문학작품을 바탕으로 고급영어강독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강좌로 문학작품을 원문으로 이해하고 감상함으로써 수준높은 고급영어를 구사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법률영어

국제사회의 현안 문제 중심의 법조문서 등을 중심으로 법률 용어를 학습하고 법률문제에 대해 토론함으로 이 분야의 통번역 업무에 필요한 영어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크린영어

영어권 사회의 문화를 소개하거나 그 사회의 주요 이슈를 주제로 다룬 영화를 선정하여 그 대본을 번역함으로 살아있는 영어표현을 읽히고 영어권 문화를 이해하며 이 분야의 통번역 업무에 필요한 영어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어능력평가와
연습1

졸업후 진로에 필수적인 각종 영어시험에 대비하여, 영어능력을 평가하고 연습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학원 진학시 요구되는 TOEFL, 각종 기업체에 취업할 때 요구되는 FLEX, TOEIC, TEPS를 대비하는 강의를 통하여 실용 영어를 향상시키고 실생활에 도움을 주게 된다.

영어능력평가와
연습 2

‘영어능력평가와 연습 1'과 같은 목적으로 보다 심화된 내용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