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포르투갈(브라질)어과

장학.연수제도

Ⅰ.장학 제도


ⅰ. 성적 장학금
 

장학명대상장학금액지급기간
총장각 학과 수석전액당해학기
학장각 학과 성적우수자등록금의 50%당해학기
학과장각 학과 성적우수자등록금의 40%당해학기


  

- 장학금을 지급 받기 위해서는 정해진 공고에 따라 인터넷(학교 홈페이지 내의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통상적으로 기말고사 이후이며, 신청하지 않은 자는 조건을 충족시키더라도 지급 받을 수 없음)

- 브라질 학과 규정 상 동일 장학금 3번 연속 취득 불가(총장,학장3번,학과장2번가능) 

- 이전 학기보다 낮은 장학금 취득 불가

Ex)총장->총장, 학장->학장 가능, 학과장->학과장 불가능

-동점일 경우 취득학점과 전공학점 순으로 장학선정


ⅱ. 공로 장학금

 

  성적, 학과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학과에서 선발하는 장학금으로, 100만원을 지급하며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다음학기 학과사무실에서 수직생 업무를 보게 된다. 학과 홈페이지에서 공지한 기간에 지원서를 받아 선발한다.

 

 

 

Ⅱ.연수 제도 

ⅰ. 7+1 파견학생 제도

   

- 매 학기 시작 후 한달 전후에 공지를 통해 모집하는 장학연수제도로서, 해외 대학에서1학기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이며, 그 한 학기의 본교 등록금이 장학금으로 수여된다.

- 지원하기 위해서는 총 평점이 3.0 이상이어야 하며, TPP (Teste de Proficiência em Português brasileiro)신청서,  자기소개서(국문/포문 각1), 성적증명서, 영어 공인어학성적(TOEIC ), 수학 목적 및 계획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하여야 한다.


ⅱ. 자비유학제도   

 

-본인 자비로1-2학기간 해외 대학에서 학점 이수한 뒤 본교에서 학점 인정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본교에서 해외대학의 학점을 이수 받기 위해, 본교와 해외대학 모두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ⅲ.  단기어학연수제도

  

-방학기간 동안 해외정규대학에서 수학한 뒤 본교에서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는 제도로서 8학기 동안 총 9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이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 연수 전후로 본교에 소정의 양식을 제출해야 하며, 동일언어로는 총 6학점까지(영어는3학점) 인정 받을 수 있다.

 

 

*모든 연수제도 지원자들은7+1 선발과 같은 서류를 제출하고, Jornal 스터디에 참석하여야 한다.

그리고 현지 대학 학부 수업을 수강해야 하고, 매달 유학보고서를 학과 홈페이지 브라질 연수생

게시판에 올려야 한다.

 

- 20141학기 현재 학과가 공식적으로MOU를 체결한 대학은6개 대학교 UNB, UNICAMP, UFJF, UNESP, UFRGS, UFPR 으로서 교류인원은 교류대학과의 협정 규정에 따라 결정된다. 선발 방식은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와TPP 등 종합성적에 따라 학생들의 실력수준과 경제적 사정을 고려하여 학과에서 배정한다.

- 한 학기 인정학점은 최대18학점 초과하지 못한다

- 파견학생은 외국 대학에서 학부수업을 수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한 학기 최소6학점 이상 파견 대학교의 학부 정규과목을 이수 해야 한다.

- 학과장 승인 하에 대학교 부속 어학연수기관에서 어학연수를 한 경우 최대12학점까지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