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메일
  • 종합정보시스템
  •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연합회(USITF)

    통·번역연합회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 연합회는 1993년 봄, 처음 시작으로부터 2013년 현재 21기에 걸쳐 많은 학생들이 활동해오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스페인어, 아랍어, 독일어, 노어 등의 다양한 언어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통역은 외국어 구사 능력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의사와 느낌을 전달하여야 하고 기억력과 순발력을 필요로 합니다. 단순히 외국어를 잘한다는 것 하나만으로 통역 또는 번역을 잘한다고 할 수 없습니다. 꾸준한 study와 연습, 그리고 실전을 통한 통역-번역 실력 향상을 바탕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활동합니다. 연합회 활동과 선·후배 간의 교류 등으로 언어와 통역-번역에 대한 올바른 생각을 갖게 되는 연합회의 회원들은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통역 study를 통하여 실전 통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언어 study에 참가하여 실전을 방불케 하는 통역 연습으로 서로 간의 문제점을 지적해주고 고쳐주며 실전 통역을 준비합니다.

    외부에서 통역 번역료를 받고 학교 이름을 걸고 통역-번역을 하기 때문에 연합회 회원들은 항상 책임감을 느끼며 준비된 자세로 학교의 명예를 실추시키지 않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일반적으로 1차 필기, 2차 임원면접, 3차 원어민 교수 인터뷰에 이르는 까다로운 시험을 거쳐 1년에 2번, 1학기와 2학기에 회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꿈을 안고 통·번역 연합회를 함께 이끌어갈 신입생 및 재학생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회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 연합회에 도전하세요.

    글로벌 : 학생회관 326호     TEL : 02-2173-20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