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지역대학원 총학생회

국제지역대학원 총학생회
 

원우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제지역대학원 원우회는 재학하고 있는 원우들이 지역 전문가로 양성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원우 상호간의 학문적인 협동과 권장을 통해 지역 대학원의 발전을 추구합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원우회는 원우회장 및 부회장, 총무부, 기획부, 학술부, 홍보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과와의 긴밀한 운영을 위하여 각 과에서 선출된 과대표들과 확대 운영회를 이루고 있습니다.

원우회에서는 여러 가지 주요한 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우선 연구 발표회 및 학술지 발간을 통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지역의 경제, 정치, 사회 및 문화를 연구하는 본 대학원의 강점에 맞는 국제적인 이슈들에 대해 연구 발표 및 토론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 학술제는 국제지역대학원의 주요 행사이자 국제지역대학원 학생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장입니다. 원우회에서는 이를 구상부터 실행까지 대학원 모든 구성원들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학술지를 발간하여 학술활동의 문서화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지역대학원 내 학회 및 스터디 구성을 권장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재학생들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학술기행 및 여러 다양한 행사와 선후배의 관계를 위하여 매년 홈커밍데이를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조직적인 동문회 구성을 꾀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우들의 대표로서 수업 및 시설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교수님들과 교학과에 학생들의 요구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논문작성실 및 사물함 배정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국제지역대학원 원우회는 국제화 시대에 주역이 될 원우들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을 함으로써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원우들이 지역전문가로 양성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국제지역대학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 : 국제관 지하 055호     TEL : 02)2173-245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