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서양어대학 네덜란드학과

학생회 소개

학생회 소개

l학생회l학생회 소개

1. 학생회 소개

Dag! 선봉 네덜란드어과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 모두 환영하고 반갑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네덜란드어과는 전국은 물론이고 동양권에 딱 하나 존재하는 네덜란드어 고등교육기관입니다. 저희 네덜란드어과는 작지만 그 어떤 유럽 국가와 비견해도 절대 밀리지 않는 강점을 가진 네덜란드라는 나라만큼이나 흥미롭고 매력적인 학과입니다.

좌로는 북해, 우로는 독일, 밑으로는 벨기에를 접하고 있는 네덜란드는 우리나라보다도 작고 인구는 겨우 1,600만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미국 영토의 1/245에 불과한 이 작은 나라가 2016년 WTO 세계국가무역순위 5위를 차지했답니다. 유럽 최고의 항구 도시이자 '유럽의 관문'이라 불리우는 로테르담이라는 도시가 이를 상징합니다.

무역 외에도 화훼, 예술, 음악, 스포츠 등의 모든 분야에 네덜란드의 파급력은 깊게 뿌리내리고 있고 지금 이 시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 학번이 대략 서른 명으로 이루어져 있는 네덜란드어과 재학생들은 매력적인 나라의 매력적인 언어를 배운다는 것을 언제나 큰 자부심과 자긍심으로 삼고 있습니다.

진실됨과 단단함을 목표하는 저희 선봉 네덜란드어과 학생회는 과 학우 분들의 편의와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학생회의, 정기총회 등 외부에도 네덜란드어과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네덜란드어과 위해 내주신 학생회비와 자치회비 관리 또한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한 번씩 학생회의를 진행하며 네덜란드어과 학우 분들을 위한 방향으로 토론하고 논의하며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서양어대학 내에서도 가족다운 분위기와 유대감으로 명성을 떨치는 네덜란드어과에 방문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여러분들과 꼭 인연이 닿기를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네덜란드, 네덜란드어, 네덜란드어과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저희 학생회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학생회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