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소개

Aula

Aula : 스페인어과 지역학회

안녕하세요! 스페인어과 스페인·중남미 지역학회 AULA입니다.
아울라는 1980년대 결성되어, 현재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자랑하고 있는 스페인어과 소모임입니다. Aula는 '교실'이라는 뜻으로, 작은 교실 안에서 자유롭게 지적 교류가 이루어지는 큰 대화의 광장을 지향한다는 의미입니다.

아울라는 스페인 및 중남미의 사회·경제·역사·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스페인과 중남미 전반에 관한 세미나를 열고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과’라는 이름에 걸맞게 스페인어권 국가들에 대한 지식을 자발적으로 탐구하고, 세미나를 통해 부원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매주 화요일 정모 외에도, 스페인어과 예술제에서 학과 전체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1982년 첫 창간호를 시작으로 아울라 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학회지 집필 및 발간이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논문 형식의 글을 많이 실어 학술적인 성격이 현재보다 강했지만 현재는 학생과 교수님들의 논문뿐만 아니라 탐방기사, 감상문(에세이), 교환학생 수기 등의 다양한 글을 받으면서, 중남미와 스페인에 관심 있는 학부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 갈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출판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강의실을 벗어나 스페인, 중남미의 음식을 체험해보기도 하고, 관련 영화를 보기도 하며 재학생 간 MT, 소풍을 통해 좋은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아가기도 합니다. 또한 신년회와 홈커밍을 통해 졸업한 선배들과의 교류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세계를 탐구하고, 좋은 사람들과의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 분께 AULA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facebook www.facebook.com/groups/211696752202017

Aula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