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소개

학생회소개

학생회 구조도 소개

조직도

스페인어과의 학생회는 과의 대표라 할 수 있는 과회장, 부과회장과 과를 위해 일하는 학생들-집행부, 운영위원회, 감사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집행부는 학과와 관련된 모든 행사를 기획 및 진행하고 학과 공지사항 안내와 행사에 대한 홍보와 학과 예산안 집행과 감사를 담당하고 있고, 과 운영위원회는 과 학생회장단, 스페인어과 소모임의 회장, 학년 대표들이 모여 학과 전반적인 일들에 대한 공유와 보고를 하고 과내 중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와 결의를 하는 곳입니다.
감사위원회는 총무부를 통해 지원된 배분금을 각 소모임의 재정을 잘 운영하였는지 감사를 하는 단위로, 각 반기의 감사 내역과 총결산감사의 내역을 보고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집행부는 학과에 봉사하고 학우들을 대변하며, 학우들을 위해 더 멋진 스페인어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인 곳으로, 원활하고 체계적인 업무 진행을 위해 기획부, 총무부, 홍보부 이렇게 3개의 세부 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들-신입생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과 새내기 새로배움터 준비부터 간식 사업, 총회 개최, 축제와 예술제 진행 등-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대인 관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과에 대한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기를 수 있다는 것이 집행부의 큰 장점입니다. 집행부는 “학우들을 위해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보람과 기쁨을 함께 느끼고자 하는 학우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페인어과 학생들 누구에게나 집행부의 문은 열려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학생회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