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 공지사항

location   l 커뮤니티 l 동아리 소개 l 스페인어과
location아미고스
로스 아미고스는 스페인어 회화 및 친목 동아리입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모임을 가지며 스페인어를 지루한 수업 방식이 아닌 게임을 통해 즐겁게 놀며 실력을 향상하고 서로 친목을 다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이외의 활동으로서는 엠티, 일일호프 등이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location 노비오스
스페인어과 라틴음악 동아리 로스 노비오스는 연인들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매주 다양한 장르의 라틴음악을 노비오스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정모곡을 배우며, 색다른 라틴 악기를 배울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라틴 음악을 통해 스페인어 뿐만 아니라 스페인의 문화를 더 잘 알고, 동아리원들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locationSH
스페인어과 학회 SH는 주 1회 모여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토론동아리입니다. 이름 SH는 Sociedad y Humanidad의 줄임말로, '사회와 인간'이라는 뜻입니다.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들 중 평소에 지나치곤 했던 모든 것들에 대해 다시 한번 질문을 던져보고, 함께 고민해보고, 토론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동아리입니다.
location뻬데뻬
안녕하세요 스페인어과 축구동아리 Pie De Perro 입니다. 저희는 매주 목요일/토요일 공을 차는 동아리이며 스페인어과의 외대월드컵/ 유로피언 게임에서 축구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일단 저희 동아리에는 가족 같으며 유머러스한 선수들이 즐비하고 선수를 자식처럼 챙겨주는 매니저들도 있답니다! 축구만 하냐구요? 노노! 축구 외에도 재미난 MT, 신나는 나들이도 간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주세요!
location 뚜나
스페인어과 과동아리 뚜나(Tuna). 스페인의 전통춤인 플라멩코를 배우고 또 여러 사람들을 만나서 친목도 같이 쌓아요! 저희 동아리에서 플라멩코만의 치마도 입어보고 집시들의 한을 조금이나마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6시부터 정기 모임이 있고, 장소는 항상 추후 공지합니다! 춤패라고 해서 몸치, 박치들 걱정하지 마세요, 모든분들 다 환영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location아울라
스페인, 중남미 지역학회 Aula 스페인과 중남미 지역의 경제, 사회, 문화, 종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흥미로운 주제를 직접 선정해서 세미나를 합니다. 스페인어과 학생이라면 모름지기 알아야 스페인어권 국가들의 다양한 모습에 대해서 같이 공부하고 토론해 보는 지적인 Aula. 거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종합해서 정기적으로 학회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과 유일의 학회 발간 동아리 Aula. 가족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 실용적인 지식을 배우며 남들과 공유하는 아울라입니다.
location아르마다
서양어대 유일의, 최강 야구 동아리 아르마다. 스페인의 무적함대인 아르마다라는 이름에 걸맞게 최강의 실력을 자랑하는 실력파 야구 동아리입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에 운동장에서 모여 캐치볼로 몸을 풀고 내/외야 수비연습, 타격연습 등을 진행합니다. 땀과 열정으로 연습을 마친 후에는 부원들이 다같이 모여서 점심식사를 하며 친목을 다집니다. 운동장에서 뿐만 아니라 주위의 실내 야구장, 실내 배팅장 등에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땀을 흘리고 주말에는 타 야구 소모임과 함께 연습 경기를 진행합니다. 가족같은 분위기에서 같이 땀 흘리며 성장해 나가는 아르마다, 야구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들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location우문연
공식명칭은 우리 문학 연구회 이며, 스페인어권 문학을 읽고 다양한 주제들을 가지고 자유롭게 토론하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 하는 동아리 입니다. 원래는 스페인어권 문학에 한정했지만 올해부턴 서양어권에 해당하는 모든 문학으로 그 범위를 넓혔습니다. 매주 화요일 마다 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가끔씩은 스페인식 요리 전문 레스토랑에서 정모를 갖기도 하고 영화나 연극을 보러가기도 합니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 저희 동아리에 많이 들어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