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 공지사항

location   l 커뮤니티 l 동아리 소개 l 이탈리아어과
location쌀루떼

 

 

 

쌀루떼

 

 

 

 

 

 

 

 

 안녕하세요 저희 쌀루떼는 이탈리아어과 원어 노래패입니다. 쌀루떼는 이탈리아어 원어노래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밴드 곡, 어쿠스틱 곡을 연습하고 공연합니다. 저희는 한 학기에 한 번 씩 단독 공연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4년도에는 공연장소를 대여하여 2번 공연하였습니다. 저희 쌀루떼는 음악을 잘하는 사람, 악기를 잘 다루는 사람을 위한 밴드보다는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 악기를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밴드입니다. 실력은 최고의 밴드라 말 할 수 없겠지만 그 누구보다 음악을 즐길 자신 있는 사람들이 모인 밴드입니다. 음악을 멋지게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그 음악을 즐길 때 느끼는 그 행복함을 관객들이 보고 감동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밴드입니다.

location마니페스토

 

 

 

 

 

 

 

마니페스토

 

 

 

 

 

  마니페스토는 이탈리아어과 학술 동아리로 이탈리아 사회, 문화, 예술 등 전반에 대한 이해와 탐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학기에는 주로 이탈리아 음식점에 가서 이탈리아 음식을 체험해 보고 또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과 이탈리아 영화에 대해 직접 영화를 보고 학술제를 가져 이탈리아 영화 감독과 영화에 대해 탐구하는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2학기에는 새로 들어온 정시생 친구들과 함께 본격적으로 이탈리아의 이모저모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할 것 입니다. 2학기에 과 단위로 진행될 학술제를 준비하며 이탈리아의 최근 사회 이슈, 이탈리아의 음식 문화, 건축 문화, 축제 등을 공부하게 될 것입니다.

 

 

 

 

 

location라우로라

 

 

 

 

 

 

 

 

 

 

 

저희 L'aurora는 이탈리아어과 대표 소모임 중 하나로서 선후배 간의 이탈리아어 튜터링을 앞세워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대학에서 시행하는 광역화 모집으로 인해 정시생들은 2학기에 과가 정해집니다. 이에 따라, 이미 과가 정해진 수시생들을 포함한 모든 신입라우로라생들은 전공 과목을 1학기가 아닌 2학기부터 수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1학기에 선후배 합쳐 4~6명 씩 그룹지어서 기초 이탈리아어 튜터링을 진행할 것입니다. 2학기에는 수업 중에 배운 이탈리아어를 복습하고, 정기 학술제 및 이탈리아 영화의 한국어 자막 만들기 등 이탈리아어 심화 과정을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또한 남유럽의 중심에 있는 이탈리아를 언어적으로 접근할 뿐만 아니라 영화·드라마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이탈리아의 사회·문화도 탐구할 예정입니다. 공부에 지친 머리를 식히기 위해 회식,소풍, MT들도 준비 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L'aurora는 여명, 새벽을 뜻하고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누구보다 먼저 이탈리아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 많은 선배들의 경험과 조언을 들을 수 있을 뿐더러 선후배 사이가 더욱 돈독해지는 소모임!!

잘생기고 예쁜 선배들이 친절하게 이탈리아어를 가르쳐주는 훈훈한 소모임!!

올 한해 새내기 여러분들의 '새로운 시작'을 L'aurora와 함께 하는 것은 어떨까요?

 

 

location스트라피코

스트라피코

 

 

이탈리아어과 축구 소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