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서양어대학 네덜란드학과

학생회 소개

소모임

l학생회l소모임

춤패

네덜란드 전통 춤패 "Prima"입니다!

Prima는 ‘최고’ 라는 의미로 네덜란드어과 최고의 학우 8명이 모인 소모임입니다! 저희 춤패는 남녀 각각 4명씩 짝을 이루어 네덜란드의 민속 춤을 배우고 공연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주로 학교의 대동제나 네덜란드어과의 홈커밍데이 때 공연합니다.
춤은 학기 중 1~2주에 한 두번씩 모여 영상을 보고 배운답니다. 전혀 어렵지 않은 간단한 춤 동작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모두가 인정하는 네어과 공연의 꽃, 네덜란드어과 학우들과 쌓는 즐거운 추억까지 모두 얻어갈 수 있는 즐거운 춤패, 어서 들어오세요!

노래패

네덜란드 원어 노래패 ECHT입니다!

ECHT는 참된, 진실한 이라는 의미인데요. 진실함을 노래하는 저희 노래패에서는 네덜란드 전통 민요부터 가요, 그리고 팝송까지 다양한 장르를 네덜란드어로 번역해서 노래합니다. 뿐만 아니라 네덜란드어로 불러보고 싶은 한국가요도 얼마든지 함께 번역해서 즐겁게 부른답니다! ECHT는 꾸준한 연습으로 네덜란드를 알리는 여러 공연과 행사에 참여하여 한국과 네덜란드 사이의 다각적인 문화교류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역 행사 또는 타 대학 행사 그리고 교내의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하면서 공연을 통해 네덜란드를 알리고 그들의 문화와 예술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어로 번역해서 노래까지 부르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노래를 통해 접하는 네덜란드어는 더욱 즐겁게 다가옵니다. 이와 함께 쭉 향상되는 언어실력까지! 저희 노래패는 네덜란드어도 공부하고 함께 노래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답니다.
저희 노래패 ECHT에서는 네덜란드의 문화와 노래가 궁금하신 분들을 언제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밴드부

드럼부터 기타, 키보드, 베이스까지! 악기를 다룰 수 있는 자들이라면 모두!

드럼부터 기타, 키보드, 베이스까지! 악기를 다룰 수 있는 자들이라면 모두! 악기를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모두! 다양한 악기와 노래를 하나로 만드는 음악을 밴드부원들이 모여서 함께 연습합니다. 꾸준한 연습을 통해 많은 시간을 함께하면서 친밀감을 다진답니다. :)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SOFTKETCHUP!

축구부

언제든지 FC Blafferen을 찾아주세요!

저희 FC Blafferen은 한국어로 '미친개들'이라는 무시무시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시무시한 의미와 달리 저희 축구부는 화기애애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가지고있는 소모임입니다! 과 내의 다른 소모임과는 달리 저희 축구부는 조금 더 넓은 범위의 학번이 함께 활동하는 동아리로, 신입생 여러분들에게 더 큰 친목의 장을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축구부는 한 학기에 하나의 대회를 출전하고 있으며 (1학기 외대 월드컵, 2학기 서양어대 유로컵), 상시적인 주말 축구 연습, 축구부 엠티와 같은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축구실력과 관계없이 축구를 좋아하고 재미있는 대학 생활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FC Blafferen을 찾아주세요!

초급어학회

한국외국어대학교 네덜란드어과 초급어학회 Passie입니다.

초급어학회는 네덜란드어를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학회입니다. 아무래도 네덜란드어를 처음 접하시는 신입생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언어를 새로 배운다는 것은 분명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어학회와 함께 일주일에 한 번씩 같이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간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딱딱한 책에서 벗어나 음악, 영상 등을 통해 언어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네덜란드의 문화 역시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학회 이름인 Passie가 의미하는 바, 열정을 가지고 함께 하실 분은 Passie로 오세요.

중급어학회

중급 네덜란드어학회 Passie입니다.

중급 네덜란드어학회 Passie는, 학생들이 주 1회 모여 자율적으로 네덜란드어를 공부하는 소모임입니다. 읽기나 문법보다는 듣기와 말하기에 초점을 두고, 유튜브나 신문 기사를 이용하는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하여 매주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어 인증 시험인 CNaVT 시험 직전에는 응시자와 비응시자 구분 없이 함께 시험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합니다. 주로 3~4학년 학생들이 활동하지만, 기초 네덜란드어 지식이 있는 학우님이라면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