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웹메일
open
close

<br>
공지사항(교내)
<br><br>

교내 공지사항

HOME > 센터소개 > 교내 공지사항

글번호 : 191637853

작성일 : 24.11.04 | 조회수 : 231

제목 : 2024 인권공모전 수상자 및 심사평 글쓴이 : 인권센터
첨부파일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24 인권센터 인권공모전에 관심을 가져주신 한국외대 구성권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 분들께는 출품작을 보내실때 사용하신 이메일로 개별 통보드렸습니다.

 

메일 확인 후 수상을 위한 필요한 정보를 인권센터 메일로 회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회신하신 분들은 다시 보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은 이번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맡아주신 교수님 중 대표 감상평 입니다.

 

 

  "꽁꽁 얼어붙은 인권 위로 공모전이 걸어다닙니다" 인권 공모전 개최 슬로건을 보고 피로한 하루 끝에 웃음이 피어났

  습니다. 그건 아마도 염려와 슬픔이 함께하는 웃음이겠지요? 우리 사회에서 인권이 당연히 누려야 하는 권리가 아니

  라 소리내어 외치고 불러야 하는 권리가 되었다는 걸 우리 학생들도 다 알테니까요.

  이렇게 모인 글들, 작품들을 꼼꼼히 읽는 동안, 우리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어떻게 인권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게 되었

  는지 잘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각자의 경험 안에서 진솔하게 인권에 대한 문제의식을 키워나간 과정을 쓴 글, 평소

  에 잘 느끼지 못했다가 어떤 계기로 인권에 눈을 뜬 경험들, 그리고 주변에서 군대와 노동 현장 등 인권 사각지대에

  서 발생하는 사건들에 대한 예리한 문제의식을 읽으며 우리 학생들이 이런 감각을 계속해서 키워나간다면 앞으로 더

  다부지게 자기 삶을 개척하면서 주변을 돌아볼 수 있겠구나, 큰 희망이 생겼습니다. 

  이 뜻깊은 공모전을 기획한 인권센터와 우리 학생들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심사위원 정은귀 교수(영미문학문화학과)  

 

2024 인권센터 인권공모전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성OO"으로 표기합니다.)


○ 대상 : 없음

○ 최우수상 : 공OO, 이OO

○ 우수상 : 류OO, 심OO, 이OO

○ 장려상 : 김OO, 박OO, 신OO, 이O, 황OO (이상 가나다순)


인권센터 공모전의 관심과 참여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