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몽골어과 학과소개
  몽골 (Mongolia)

언어: 몽골어
수도: 울란바토르
면적: 1,564,116㎢, 세계19위(CIA기준)
인구: 약 2,912,192명, 세계 138위(CIA기준)
기후: 전형적인 대륙성 기후
종교: 라마교 90%, 이슬람교 5%


 

 

몽골어과 사이트 http://mongolian.hufs.ac.kr/

몽골어과는 동북아시아 지역에서의 현지 정치 경제 문화 정보 기술 등의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할 국내 최고의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회화 능력과 더불어 독해력 향상을 위한 능력을 기르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과 내의 전반적인 커리큘럼은 저학년의 경우 주로 기초적인 몽골어 회화․강독․문법․작문 등의 과목을 개설하여 체계적으로 실용 어학강좌를 지도하고 있으며, 고학년은 몽골 정치․경제․사회, 문화․역사․시사 등 제 분야의 전문적인 지역연구과 원어 수업의 개설을 통해 통․번역 및 지역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외국어대학교는 2009년에 몽골국립대학교를 비롯한 4개 명문대학들과 자매결연을 맺어 양 교간 학술교류를 해 오고 있으며, 특히 몽골국립대와는 7+1이라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하여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몽골어과는 몽골 외교부 장관 또는 기업인을 초청하여 한국과 몽골의 교류와 발전에 대해서 논의하거나 취업 및 진로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5월, 본교 박철 총장은 몽골 국무총리를 예방하였고, 몽골국립대학교를 방문하여 교수, 학생 교류 및 학술활동 강화를 논의하여 학과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2009년 동양어대학에 몽골어과를 개설하여 2013년에는 첫 졸업생을 배출한 몽골어과는 현지 진출에 필수 조건인 우수한 몽골어 실력을 키워 외교관이나 통역사 및 번역가를 비롯하여 몽골어를 필요로 하는 제반 기업이나 관계 기관의 각 분야별 몽골어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동북아시아의 신흥경제국 몽골로 국내 기업들이 대거 몽골에 진출함으로써 몽골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요 또한 증가할 전망입니다. 몽골어과가 한․몽 양국의 활발한 교류협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필요한 인재들을 양성하는데 커다란 기여를 할 것이라 예상됩니다.